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7/23 [14:18]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광명서초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현장방문
사업비 매칭 방식으로 7,200만원을 지원받아 설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위원장 조광희)는 지난 22일 경기도 광명서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가상현실(VR) 스포츠실' 설치 사업 추진과정 설명을 듣고 교육적 효과에 대한 사업 담당자의 의견을 청취했다.

광명서초교는 2019년 사업비 매칭(도비 50%, 지자체 50%) 방식으로 7,200만원을 지원받아 설치했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실내에 설치된 화면과 움직임을 인식하는 전방위 카메라를 통해 학생들이 화면 위의 목표를 공으로 맞추거나(던지기, 차기 등), 화면 속의 신체 동작을 따라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위험요소를 제거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     © 주간시흥

 

이날 조광희 위원장, 유근식 위원, 박세원 위원, 황교선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장 등이 함께 참여하여 관계자로부터 시설 개요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로 교육적 활용도에 대해서 꼼꼼히 점검했다.

조광희 위원장은 미세먼지, 황사 등 야외활동의 불안감을 증대시키는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는 안전한 체육활동 여건 마련이 필요하다운영효과 분석 등을 통해 확대 여부를 사업부서와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