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7/22 [07:03]
도,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 아이디어 모집
최대 1백만 원 지역화폐로 상금 지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도민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

생활적폐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

▲     © 주간시흥


·불공정·불합리하거나 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적·제도적·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한다.

생활적폐의 예로 ▲다수의 도민은 원하고 있으나 관련 이익단체 등의 반대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사업법령 등 추진근거 있고, 행정력 발동하고 있으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불합리한 행정제도사회적으로 불합리한 관행, 제도미비 등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제안내용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이 아닌 사회적 불공정·불합리한 법률·제도·관행 등에 대한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개선방안이어야 한다.

접수된 제안은 생활적폐청산․공정경기특별분과위원회에서 심사를 통해 채택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 1등 100만 원, 2등 70만 원, 3등 50만 원 등 모두 4팀에게 총 상금 25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채택된 제안은 생활적폐 청산 추진과제로 선정되어 생활적폐청산․공정경기추진단에서 실행하게 된다.

생활적폐 청산을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도민과 시민단체 등 경기도는 물론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정책조정팀(031-8008-27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