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7/17 [01:16]
목감동 기초생활수급자 전수조사 실시
직접 듣고 바로 연계‘발로 뛰는 복지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감동(동장 윤양태)에서는 관내 기초수급자 817가구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목감동은 영구임대와 국민임대 아파트 세대가 600가구이상 거주하는 취약가구 밀집 지역으로 독거사, 학대 등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한 사전 대비가 늘 필요한 곳이다.

7월 전수조사에 동행한 윤양태 목감동장은 “한낮 기온이 35도가 넘어가는 폭염에도 어에컨은 커녕 작은 선풍기 한 대 없이 더위를 고스란이 겪고 있는 가구가 적지 않다”며 “후원물품을 과거와 변함없이 ‘양곡’에 한정하지 말고, 현실에 맞는 물품 지원과 고민이 필요 할 것 같다”고 당부했다.

전수조사는 6월부터 10월까지 3팀(2인 1조)이 가구별 방문 상담을 통해 진행한다. 취약가구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필요 서비스가 누락 된 가구에는 해당 서비스를 바로 연계한다.

또한 조사 결과는 가구별 특성 및 안부확인 주기, 필요물품 목록화 등 해당 자료를 데이터화해 가구별 맞춤서비스 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