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7/07 [19:14]
시흥시 자살예방 캠페인 발대식
삶에 지친 사람들을 위한 위로 시리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3일 시흥시보건소 건강채움방에서 시흥시자살예방센터관계자 및 생명사랑지킴단이 참여한 가운데 자살예방 캠페인 「힘들면 잠시 기대요」발대식을 가졌다.

자살예방 캠페인 「힘들면 잠시 기대요」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와 설치미술가 이효열작가의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해요」에 이은 2번째 콜라보 캠페인이다.

지난해 시흥시는 자살예방 캠페인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해요」를 통해 노랑방석을 버스정류장 150여곳에 설치했다. 자신의 힘든 마음이 혼자만의 경험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누군가에게 털어놓을 수 있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에서 시작한 감성 캠페인이었다. 이번 「힘들면 잠시 기대요」는 삶에 지친 사람들이 꽃쿠션에 잠시 기대어 쉬어가게 함으로써 그들을 육체적, 심리적으로 위로할 계획이다.

보건소, 대야·신천·신현동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공공기관을 비롯한 주민 이용시설 100곳에 이효열 작가가 직접 찾아가 꽃쿠션을 설치해 앞으로 한 달 간 삶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양수 센터장은 “자살을 생각하는 그 순간에 잠시 동안 무엇인가에 기대었으면 하는 우리의 바람이 시민들에게도 전해지길 바란다” 며 “자살예방 캠페인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살예방 캠페인에 기대를 보였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