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4 [14:03]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소규모주택정비사업 수강생 모집
강좌는 2019년 7월 2일과 2019년 7월 4일 양일간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이하 센터)는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서 규정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자율주택정비사업․가로주택정비사업․소규모 재건축사업) 제도를 홍보․설명하기 위해 2019 시흥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시민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시흥시 관내 노후주택 소유자 등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좌는 2019년 7월 2일과 2019년 7월 4일 양일간 오후2시부터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1층 참여실(103호)에서 시행된다.  

센터 김상신 센터장은 “뉴타운 해제 등으로 시흥시 관내 원도심의 노후․불량주택 문제가 증가되는 현실에서 재개발·재건축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제도를 주민들에게 알리고자 금번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강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이해관계자가 적고, 사업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열악한 주거환경을 신속하게 정비할 수 있다.

주민들이 원주거지에서 내몰리지 않도록 대규모 전면철거를 지양하여 지역 공동체가 와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도”라고 소개하였고, “시민강좌를 통해 건축규제 완화 특례, 임대주택 건설 특례,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융자지원 등 각종 혜택과 관련한 내용도 홍보함으로써 시흥시 노후ㆍ불량건축물의 소규모 주택정비 활성화로 시흥시민 주거환경의 질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모집 공고 중이며, 2019년 6월 27일까지 수강신청하면 된다.

타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www.siheungurc.org)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주거재생팀 031-362-6718)

 

           <참고자료>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