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4 [14:59]
정왕4동, 건강한 여름나기 위한 폭염대책에 만전
무더위 쉼터 총 17개소를 운영 예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정왕4동(동장 서명범)은 올해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무더위 쉼터 등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폭염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선 7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및 각 아파트 경로당 등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더위 쉼터 총 17개소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6월중 무더위 쉼터 냉방기에 대해 사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안내문을 제작․배부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정왕4동 유관단체별로 폭염 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 2~4명과 돌봄 결연을 맺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6월중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총 120만원 상당의 폭염대비 물품을 전달한다.  

그 외에도 온열질환자 예방을 위해 기존 3개였던 횡단보도 그늘막 쉼터를 확대한다. 오이도역 앞 및 함송생활체육관 사거리 부근에 새로 7개를 설치해 총 10개의 그늘막 쉼터를 운영한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폭염에 대비해 신속한 대책마련으로 주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