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3 [11:27]
환경보전교육센터. 환경부 비점오염관리 지역 거버넌스 사업 추진
5년 연속 사업자 선정. 시흥시 비점오염교육 참여기관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환경보전교육센터(소장 이용성)는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가 추진하는 ‘환경부 비점오염관리를 위한 지역 거버넌스 구축 운영사업’에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연속 선정됐다.

 

‘환경부 비점오염관리를 위한 지역 거버넌스 구축 운영사업’은, 비점오염원에 대한 인식개선 및 시민의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환경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에 선정된 민간단체는 각각의 지역단위에서 민간과 행정의 협력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하천의 오염원은 일반적으로 점오염원과 비점오염원으로 분류하는데, 공장 등 오염원을 특정할 수 있는 점오염과는 달리, 비점오염원은 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으로 주로 도로나 공원서 볼 수 있는 애완동물의 배설물, 쓰레기, 자동차의 누유 등 빗물과 함께 하천으로 유입되는 오염원을 일컫는다. 우수관으로 부류되는 아파트 앞베란다에서의 세탁기 사용도 비점오염원이 된다. 이처럼 일반인의 인식 개선 및 실천으로 하천의 오염원을 줄일 수 있기에 비점오염원 관련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는 6월 12일에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본격적으로 2019년도 비점오염관리 지역 거버넌스 사업을 시작한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환경부 지원금을 통해 6월부터 10월까지 시흥시 학생 및 주민(성인)을 대상으로 한 비점오염저감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현재 비점오염교육 참여기관을 모집 중이다.

 

제공 : 환경보전교육센터 031-8044-8196 / www.epec.or.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