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1 [11:07]
시흥시·서울대 협력교육 스누콤, 7~8월 초등생 수강자 모집
영어·독서·미술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관학협력 교육사업 ‘스누콤’의 7~8월 프로그램을 수강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스누콤’이란, 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의 협력 교육 사업이다. 서울대 소속 강사가 시흥으로 찾아와 수업을 진행한다. 7~8월에는 영어·독서·고전문학감상·미술·천문 교육 프로그램이 신규 개설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0일 낮12시부터 홈페이지(http://educenter.snu.ac.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시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     © 주간시흥

 

영어 교육 ‘유스 북 톡 클럽’ (Youth Book Talk Club)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문학작품을 영어원서로 읽고 토론하는 수업으로, 영어능력(읽기‧말하기‧쓰기)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된다.

독서 교육 ‘학교 밖, 책과 함께 상상 속으로’ 는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책 읽기 학습 수업이다. 학습자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책을 읽고 생각을 표현하는 교육을 통해 읽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고전문학감상 교육 ‘봄이 있는 문학 교실’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고전시가와 고전소설을 감상하며 두려움 없이 문학 작품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수업이다.

 

▲     © 주간시흥

 

미술 교육 ‘창의예술 발전소’는 초등 4~6학년 미술 창작과 토론 발표 활동 수업으로, 미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통해 창의성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천문 교육 ‘천문 아스트로 클럽’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천문 관측 수업이다. 지구와 천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과학’이라는 교과에 보다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이 연중 지속적으로 개설된다”며 “수준 높은 서울대 교육프로그램을 시 지원으로 비용부담 없이 수강할 좋은 기회이니만큼, 시흥의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관심 갖고 교육의 수혜를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