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6/10 [14:36]
시흥시 치매예방관리 행복기억학교 연중 운영
마음은 나누고, 두뇌는 톡톡 자극 ‘행복기억학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치매예방관리를 위해 행복기억학교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2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행복기억학교는 치매안심센터 이용에 있어서의 제한조건을 극복하고, 지역 어르신들께 쾌적한 공간에서 전문적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함으로서 서로 소통하는 건강 나눔의 장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세부내용으로는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의 ‘행복기억 라인댄스’, 센터 수료자 대상 ‘으랏차차 건강체조’를 운영한다. 개인별 집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지재활 워크북을 통해 가정에서도 치매예방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계속적으로 센터의 수료자가 많이 배출될 것을 예상해 7월초에는 정왕보건지소 바람소리 앙상블 동아리의 재능기부를 통해 행복기억 음악학교를 운영할 계획이어서 어르신들의 마음 힐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 및 관리에 더 집중 하며 지역 어르신에게 전문적인 건강관리로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 어르신 치매예방관리에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 031-310-5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