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30 [16:20]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학금 전달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활동 전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철재 동장, 민간위원장 서순진)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8일 시흥매화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재학생 1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올해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층 학생에게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을 돕기 위해 「저소득층청소년 장학금지원사업」을 추진했다.

관내 학교의 추천을 받아 초등학생 2명, 중학생 2명, 고등학생 2명에게 총 1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신학기 교복 및 책가방지원사업」등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화동 행정복지센터 조철재 동장은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좋겠다. 현재의 어려운 여건에 굴하지 말고 밝은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정진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는 보다 많은 저소득층 학생들이 장학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