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21 [07:14]
일터가 좋다. 여성이 웃다.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참여기업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시흥시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시정구호 아래 기업문화개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행복감 증진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시행한다.  

일터가 좋다. 여성이 웃다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사업은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방법을 제시해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을 도모하고, 여성이 계속 일하고 싶고 취업하고 싶은 직장문화를 만들며, 경력단절 예방 및 여성고용률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좋은직장문화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5개 기업 모두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상호이해능력을 높였으며, 기업 스스로 자신의 조직문화에 대해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직장문화개선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 또한 워크숍에서 도출된 직원 의견을 반영해 대체휴일을 휴일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변화들이 이어졌다.

시흥시는 2019년에도 5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여성 근로자가 최소 3명 이상인 관내 20인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은 CEO 및 중간관리자 교육부터 여성 근로자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여성 근로자 간담회, 동호회 활동비, 근무환경개선, 소통·공감 워크숍 등 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20일부터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