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16 [17:07]
아이들에게 놀권리를 "시흥시 팝업놀이터"
매달 개최, 6월 일정 안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플레이스타트 시흥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운영한다.

 

팝업놀이터는 공원, 학교, 마을 골목 등 일상 속 다양한 장소를 단 하루 다양한 주제의 놀이터로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7년 10월 박스놀이터를 시작으로 숲놀이, 밧줄놀이, 물총싸움, 워트슬라이드 등 매회 새롭고 이색적인 놀이터를 만들어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     © 주간시흥

 

지난 4일에는 숨쉬는놀이터에서 보물찾기 팝업놀이터가 열렸다. 놀이터의 특성을 반영해 모래 속 보물찾기 놀이터를 운영하고, 찾은 보물은 바로 2층에 위치한 메이커 놀이터에서 만들어서 선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놀이터는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진행됐다. 놀이터 입구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촬영할 수 있도록 마련된 포토존과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분필놀이, 바닥 놀이, 공룡과 함께하는 잡기놀이 등이 운영됐다.

 

팝업놀이터는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를 찾아주기 위해 힘쓰는 시민 플레이스타터를 중심으로 학교, 동네관리소, 시민단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 왔다. 시 관계자는 “특히 2019년에 운영되는 팝업놀이터는 직접 시민들이 기획·주도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고 뜻깊은 놀이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6월 팝업놀이터 일정 ★

 

마음대로 팝업놀이터

○ 일정 : 2019.6.1(토) / 오후 1시~5시

○ 장소 : 정왕동 평안공원(정왕중학교 옆)

○ 대상 : 미취학 아동~청소년(중학생)

○ 내용

- 나무놀이터 : 비석치기 비석 만들기, 잔나무 사포질 등 나무를 활용한 만들기 놀이터

- 분필놀이터 : 바닥에 마을대로 그림을 그리는 놀이터

- 특별공연 : 시흥시립전통예술단(오후 2시~2시30분)

- 벼룩시장놀이터 : 온라인 사전신청 (https://bit.ly/2JkFbyl)

 

3세대가 함께하는 팝업놀이터

○ 일정 : 2019.6.29(토) / 오후 2시~5시

○ 장소 : 거모동 산들공원

○ 대상 : 미취학 아동~어르신

○ 내용

- 물총진놀이 : 물놀이와 술래잡기놀이를 한 번에 하는 놀이터

- 스파이더맨 놀이터

- 해오름그네 : 밧줄그네 놀이터

- 대동놀이 : 신나는 노래와 함께 연령에 상관없이 함께 어우러져 만드는 협동놀이터

 

○ 문의 : 시흥시 건강도시과(031-310-586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