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06 [11:59]
시화병원 제13기 한마음 호스피스교육 수료식 개최
총 57명의 자원봉사자에게 교육 수료증 수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지난 5월 2일 본원 시청각실에서 제13기 한마음 호스피스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5주간 진행된 한마음 호스피스 자원봉사 교육은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마음가짐을 고양시키는 일정을 소화하며 이날 총 57명의 자원봉사자에게 교육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제13기 한마음 호스피스 교육은 암에 대한 이해 호스피스에서의 감염관리 가정 호스피스의 실제 응급상황 관리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환우를 위한 마사지 호스피스 환우의 영양관리 유언장 작성 환우 만나기 실습 등 호스피스 자원봉사에 대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 프로그램 중 환우를 위한 마사지 교육 시간에는 실전에서 유용하게 시행할 수 있는 마사지 동작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참여 봉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최창균 병원장은 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며 "호스피스 환우들에게 무조건적으로 헌신적인 봉사를 한다고 생각하기보다 환우의 신체적, 정신적, 영적 돌봄을 통해 삶의 존엄성과 소중함을 깨닫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마음 따뜻한 자원봉사자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09년 3월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개원 이후 총 278명의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를 배출한 시화병원 한마음 호스피스는 목욕봉사, 이미용 봉사, 사랑의 바자회, 성탄절 작은 음악회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환우와 환우 가족에게 따뜻한 돌봄과 사랑을 나누며 시화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