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25 [17:23]
매화동 청소년들 원예활동으로 힐링
우리는 꽃보다 예쁜 자원봉사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포근한 날씨와 비처럼 내리는 벚꽃잎 아래 그 보다 더 싱그 러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실댄다.

겨우내 방치 되어있던 마을 안 빈 화분들에 새 생명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학생봉사자들이 옹기종기 모여 꽃을 옮기고 있다.

화분에 모종을 배열해보며 어 떻게 심으면 예쁠까, 무슨 꽃 을 심어볼까 고민하는 모습들이 귀엽기만 하다.

화분의 흙을 호미로 갈아엎으 며 나온 담배꽁초는 학생들의 야유와 비난을 받았고, 어떤이의 양심과 함께 화분위에 버려진 곰돌이 인형은 주인을 대신 해 부끄러움을 떠 안아야 했 다.

"여기 담배꽁초 또 있어요, 왜 화분에 꽁초를 심었을까요?" " 여기에 사발면 국물 버리는 사람 본 적 있어요"

누구는 가꾸고 누구는 쓰레기를 무단투기 하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떤 시선으로 어른들을 바라볼까.

화분에 꽁초를 심어도 담배는 열리지 않고, 그곳이 꽃밭이라 할지라도 버려진 곰돌이는 결코 행복하지 않다.

오늘 우리 어린 학생들이 정성껏 심은 예쁜 꽃들이 수명을 다 할 때 까지, 그 자리에서 마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또한 어린 학생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쓰 레기 대신 풀 한 포기씩 뽑아준다면 꽃들은 더 없이 행복할 것이다.

/황은자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