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25 [15:30]
장대석 의원,시흥 유아교육 발전방안 간담회 개최
시흥시 사립유치원 소통의 자리 마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 유아교육 발전방안 간담회


장대석 경기도의원(제1교육위원회, 경기 시흥2)은 지난 15일 시흥시교육지원청에서 시흥시사립유치원 연합회와 '시흥유아교육 발전방안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흥시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윤영순)의 제안과 장대석 경기도의원의 주선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시흥시사립유치원의 소통을 위해 진행됐다.

 

시흥시사립유치원 원장 20명과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류시석 과장이 참석하여 유치원 원장들과 유치원 운영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시흥 유아교육 발전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유아교육 발전방안 간담회에서는 사립유치원 교육과정 특성화 운영, 방과 후 교사 인건비 지원 확대, 원감 연수자 적체 현상, 대체 교사 인력풀 운영, 단설유치원 학기 중 개원의 문제점, 처음 학교로 시스템의 개선 방안 등 유치원 교육 현장에서의 애로점이 이야기되었다.

 

더불어 시흥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의 유아교육 정책을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자리였으며 시흥시 유아교육발전을 위해 교육청과 유치원 간의 소통을 확대하는 자리가 되었다.

 

장대석 경기도의원은 "유아교육에 대한 책임과 공감 속에서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유치원과 교육청의 지속적인 대화와 토론을 계속해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