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17 [17:02]
시흥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건강·안전 파트너 양성
제5기 외국인 안전보건강사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제5기 외국인 안전보건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시흥시는 지난 15일 제5기 외국인 안전보건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있었던 교육 총 5강을 모두 이수한 중국, 베트남, 몽골, 태국, 필리핀 등 29명이 대상이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안전보건강사는 지난 4년간 양성된 강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전문 안전보건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산업재해 안전 및 건강관리가 취약한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통역지원 뿐 아니라 자국어로 다가가는 안전보건교육으로 교육의 전달 및 파급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시흥시 제5기 외국인 안전보건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그간 시흥시는 2015~2018년도 안전보건공단 공모사업을 통해 한국어에 능통한 결혼이주여성을 안전보건강사로 양성해 외국인 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은 물론 유사 직종으로 취업을 연계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바 있다.

 

시 담당자는 “산업장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및 통역지원, 금연,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전보건 교육 및 건강프로그램 신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산업건강관리팀(031-310-5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