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14 [22:25]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한국전통문화체험
‘다문화결혼이주여성들의 역량강화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은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지체계를 구축하여 한국 사회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무지개학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11일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고 다문화결혼이주여성들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고자 서울 은평구 일대로 봄나들이 한국전통문화체험을 다녀왔다.

우리나라 전통가옥의 고즈넉하고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은평한옥마을과 한옥의 역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일제강점기 당시 독립운동에 쓰였던 일장기 위에 그려진 태극기가 발견된 진관사 사찰 등 한국전통문화를 알 수 있는 내용으로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날 한국전통문화체험에 참여한 일본인 참여자는 “이번 활동으로 한국문화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특히 박물관과 진관사에서 해설을 해주어 이해하기가 더 쉬웠다. 베푸는 삶에 대한 진관사 스님의 말씀이 가슴에 굉장히 와 닿았다. 그리고 무지개학교 식구와 함께 해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는 소감을 전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소속감과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다문화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무지개학교’ 사업은 참여여성들의 여가·문화 욕구 충족 및 활발한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자격증반 운영과 자긍심 형성을 위한 재능기부공연, 세계음식 부스 운영, 작품발표회 실시, 한국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한국인 여성 멘토 투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