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08 [16:45]
시흥시의회, 제74회 식목일 행사 참석
나부터 시민행동 캠페인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시흥시의회 제74회 식목일 행사 참여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는 5일 산현공원에서 열린 ‘제74회 식목일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 승격 30주년을 축하하며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산림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시민과의 소통 장 마련을 위한 내 나무심기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방법 제안을 위한 「나부터 시민행동 캠페인」이 진행됐다. 

 

▲  시흥시의회 제74회 식목일 행사 참여

 

이날 행사에는 김태경 의장을 비롯하여 오인열 부의장, 안선희, 송미희, 이복희, 이상섭, 성훈창, 안돈의, 홍헌영, 이금재 의원 및 시민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공연을 시작으로 나무심기, 산불 헬기 공중진화 시범, 숲체험 및 목공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시흥시의회 의원들은 시흥시 승격 30주년 기념 식수 및 숲체험, 목공체험을 해보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  시흥시의회 제74회 식목일 행사 참여

 

김태경 의장은 “시흥시가 시로 승격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에 많은 시민들과 함께 식목일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자체를 중심으로 미세먼지 저감 대책으로 나무심기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시흥시 역시 푸른 자연의 소중함과 녹화사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