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06 [10:23]
시흥시 미세먼지 및 악취 실태 파악 위해 현장 방문
임병택 시흥시장, 정왕동 대기오염측정소 등 방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3일 미세먼지 및 악취 실태파악을 위해 정왕동 옥구공원과 정왕동 대기오염측정소, 환경관리센터를 현장 점검했다.

임 시장은 먼저 시흥스마트허브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옥구 공원 정상에 올라 배출사업장 현황을 파악하고, 이후 공원 내 무인악취포집기와 정왕보건지소 대기오염 측정망 현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우희석 환경정책과장으로부터 악취관련 업무 전반사항을 보고받은 임 시장은 스마트허브 환경오염배출사업장 체계적 관리를 위해 대기·수질·악취·폐기물 관리사무의 일원화(스마트허브 대기·수질 3~5종 사업장 관리사무의 도→시 이양)와 시흥스마트허브 관리 인력 충원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이어 환경관리센터를 방문해 제27기 신규 민간환경감시원과 만났으며, 감시단 주요업무와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민간환경감시원 활동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시흥시는 올해 시설개선사업(보조금)과 지도점검(포집)을 강화해 사업장이 악취개선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유도하고 미세먼지 및 악취 저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이 미세먼지와 악취로부터 불편함이 없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