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21 [16:59]
시흥국민체육센터,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
치매안심도시 구현을 위해 협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19일 국민체육센터를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기관은 기관 구성원들이 치매 이해 교육을 받고 치매파트너로 등록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는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치매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두 기관은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을 위한 치매안심마을 조성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시흥시보건소장은 “시흥시는 치매극복선도기관 지정 사업을 다양한 기관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아 갈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를 구현하는데 치매극복선도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기관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시흥시치매안심센터(031-310-5858,5917, 031-315-008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