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21 [17:25]
시흥시,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교육
초등 6학년을 위한 맞춤 진로 활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관장 윤승일)는 '2019 Do Dream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교육'을 오는 5월 16일부터 시작한다.

 

시흥시 관내 46개의 초등학교 중 27개교를 선정, 지난 3월 15일 참가학교의 프로그램 진행일자를 확정했다.

 

▲  초6학년 진로교육 확정 일자 -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2019 Do Dream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교육'은 진로 과업의 첫 단계인 자기이해 교육을 통해 직업탐색및 직업선택 등 개인별 진로활동의 확장이 가능하도록 진행한다.

 

세부내용은 진로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활동지 및 자기표현도구를 활용하여 예비중등청소년(초등 6학년)의 진로인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진로교육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코디네이터가 직접강의한다. 진로코디네이터는 시흥시 관내 성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및 진로에 대한 전문교육으로 진행되는 기본과정 16회기와 강사양성교육으로 진행되는 심화과정14회기를 수료한 전문강사진이다.

 

향후 시흥시청소년수련관(진로체험지원센터)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27개 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단계별 진로활동(자기이해→직업탐색→직업선택)을 통해 진로 과업을 청소년 스스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hyc2007.com) 공지사항 및 전화문의(031-315-1866)로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