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19 [15:37]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 아카데미 실시
새로운 출발, 학교가 궁금해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시흥교육지원청 및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초,중,고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카데미를 진행중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신입생 학부모가 알아야 할 올바른 교육정보와 자녀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자녀의 새로운 출발에 맞추어 학부모로서의 소양과 학교를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운영한다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으로는 ‘아이 마음 읽어주는 따듯한 부모’를 시작으로 성교육, 교육과정, 학부모 학교참여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고 중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으로는 회복적생활교육, 성교육, 학교문화와 교육과정의 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으로는 경기도진로진학상담교사 지원단의 강사인 김진석 선생님이‘고교 교육과정과 대입제도의 변화’를 주제로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새로운 출발은 기대와 설레임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막역한 두려움과 불안을 동반하기도 한다.”고 격려하며“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의 자녀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시흥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학부모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 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