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08 [15:44]
이재정 교육감, 8일 경기도교육연수원 참석
‘10년 맞은 혁신학교, 깊은 성찰과 평가 시기’ 강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8일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19 경기도교육청 연수기관 역량강화 직무연수에 참석해 연수기관 담당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 주간시흥

 

이 교육감은 이날 특강을 통해 “2019년은 민선 혁신교육감 10, 혁신학교 10년을 맞아 깊은 성찰과 평가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교를 넘어 폭넓게 지역사회에서 혁신교육을 만들어 가야하고 지역마다 특색 있는 혁신교육을 만들기 위해 연수원이 동력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방적 연수보다는 내면의 변화와 열정이 만들어지는 연수가 필요하니, 연수생들이 변화할 수 있도록 연수원에서 소통하고 고민해 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다가오는 미래시대의 변화에 대해 설명 후에 연수원은 새로운 시대, 스마트 시대에 맞는 연수가 이루어져야 하고, 연수생들이 각자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6개 연수기관 23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12일간, 경기교육 연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연수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