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03 [16:33]
시흥시의회,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 기념식 참석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 기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는 1일 시흥 군자초등학교에서 열린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렸다.

 

이번 행사에는 시흥시의회 의원들은 물론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장, 시장 및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했다. 태극기 나눠드리기, 독립군 뱃지 및 페이스페인팅, 3.1운동 독립지사 명언 캘러그래피, 3.1운동 독립지사 캐리커쳐 전시 등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기념식은 시립전통예술단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3.1운동경과보고, 기념사 및 인사말, 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됐다.

 

김태경 의장은 축사를 통해 “100년 전 오늘, 국권회복을 위해 우리 선열들은 남녀노소, 신분의 귀천, 사상의 차별 없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조국의 광복을 외쳤습니다”라며 “오늘 기념식을 계기로 과거 우리지역 독립운동의 역사와 국권회복을 바라는 간절한 염원을 돌이켜 보고, 숭고한 독립정신을 마음 속 깊이 생각해 보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 이어 3.1운동 정신계승 거리걷기 행사가 마련돼 행사 참석자 전원이 태극기를 흔들며 거리행진을 했다. 또한 역사문화 퀴즈 골든벨을 통해 3.1운동의 역사적인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