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2/15 [15:29]
시흥여성새일본부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준비특별반’ 교육생 모집
2019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시흥여성새일본부)는 결혼과 출산·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빠른 재취업 지원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준비 특별반’에 참여할 여성 구직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시흥여성새일본부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자신감을 회복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MBTI성격검사, 직업흥미검사, 이미지메이킹 등 구직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직업교육훈련을 연계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기본과정(5일간 20시간 교육), 심화과정(3일간 12시간 교육), 결혼이민여성과정(4일간 15시간 교육) 총 3과정이 있다. 개별 방문상담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서 진행과정이 결정된다.

 

교육일정은 매월 2~3회 진행되며 각 회기별 기본과정 및 결혼이민여성과정은 15명, 심화과정은 10명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교육비 100% 지원 사업으로 교육 참여 시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2회 인정, 직업훈련선발 시 가산점 부여, 수료증 발급, 경력개발설계,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 등 무료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흥여성새일본부는 “이번 ‘취업준비 특별반’ 교육운영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가 늘어나는 동시에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신청 등 및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홈페이지(http://womenwork.siheung.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교육팀(031-310-6035, 6299)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