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2/08 [18:20]
시흥시, 시민 손으로 친절 공무원 뽑는다
다수의 칭찬을 받은 직원을 친절왕으로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민들로부터 다수의 칭찬을 받은 직원을 친절왕으로 선정해 친절왕 미소 대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친절왕 미소 대상은 시민의 즉각적인 평가로 실질 친절 체감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친절공무원은 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이나 시청, 18개 동 및 사업소 등 각 청사 내에 설치된 칭찬함 메시지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투명한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3명이 선정된다. 해당 공무원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각 청사 내에 ‘친절 직원 추천함’을 설치해 행정서비스에 만족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민원친절카드를 작성하여 친절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친절서비스에 대한 선의의 경쟁과 자긍심을 함께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시흥시는 상·하반기에 걸쳐 전 직원 대상 집합 교육 및 소규모 맞춤형 친절 집중교육을 실시해 마음으로 공감하는 세심한 친절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