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1/10 [08:47]
시흥시“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최근 5년간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급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보건소 위생과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최근 5년간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급증했다. 노로바이러스는 특히 한여름철을 제외한 시기에 식품 및 환자와 직·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구토물에 오염된 손으로 만진 문고리 등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의 주의가 필요하다.

 

시는 시민들의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를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씻기 순서는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두 손을 마주 잡고 문지르기 엄지 손가락을 돌리면서 문지르기 손톱 밑을 손바닥을 대고 문지르기 순이다.

 

겨울철에 특별히 주의해야 할 원인균은 노로바이러스 > 병원성대장균 > 원충 순이며, 발생시설은 음식점 > 기타 > 학교외집단급식소 순으로 알려져있다.

 

시 관계자는 식중독 주의 정보를 참고하여 음식점, 집단급식소 등에 대한 지도·홍보, 예방진단컨설팅 및 교육 등 식중독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