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2/11 [08:05]
센트럴병원 개원 10주년 및 재활요양병원 개원식 가져
'경기서남부권 빅4병원 향한 도약' 의지 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센트럴종합병원
(이사장 성대영)은 지난 8일 센트럴병원 로비와 재활요양병원 등에서 병원 개원 10주년 기념식과 함께 175병상을 갖춘 재활요양병원 개원식을 갖고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산업단지 근로자 및 지역 주민, 기업체 대표들과 임병택 시흥시장, 조정식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 부인 성경진, 시흥시의회 오인열 부의장과 시의원, 이동현, 김종배 경기도 의원, 류태길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장, 정택진 6.25참전유공자회 시흥시지회장, 조시영 대창 회장, 박식순 KS 그룹 회장, 시흥경찰서 생활안전과 이종선 과장 등 600여명이 참석하여 개원을 축하했다.

▲     © 주간시흥

 

이 자리에서 성대영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올해 개원 10년을 맞은 센트럴병원은 산업단지 내 위치해 근로자 분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그동안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부설 재활요양병원까지 갖추게 됨으로써 준비된 병원으로서 근로자 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축사에 나선 임병택 시흥시장은 그동안 적자를 무릅쓰고 시흥 최초로 심야까지 어린이 치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을 운영해온 센트럴병원에 감사하다“45만 시흥 시민들과 근로자들에게 아쉬웠던 점이 응급의료 시설과 직장어린이집이었는데 이번에 센트럴병원이 응급실을 대폭 확충하고 직장어린이집까지 갖추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 주간시흥

 

또한 조정식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시흥 시민과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헌신해온 센트럴병원이 전문 재활요양병원까지 갖추게 돼 지역 국회의원으로 든든하다고 말했다.

▲     © 주간시흥

 

센트럴병원은 현재 시화반월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산업재해 예방과 치료를 위해 부설로 산업의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재활요양병원까지 부설로 개원함에 따라 총 540 병상을 갖춘 명실공히 시흥 최대 종합병원으로서 경기서남부권 허브병원 역할을 하게 됐다.

센트럴병원은 앞으로 대학병원급 응급센터 시설 확충, 척추관절분야 등의 우수한 의료진 영입, 산업체 어린이집 신축, 대학병원급 인공신장실 시스템, 재활요양병원 개원, 달빛어린이 병원 개설, 대학병원급 종합검진센터 운용 등을 통해 시흥, 안산지역의 의료허브를 구축하여 경기서남부권의 빅4병원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센트럴병원은 이날 받은 쌀 화환 1,800kg을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전달하고 소외계층에게 전해지도록 함으로서 더욱 개원 10주년 및 재활요양병원 개원에 의미를 더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