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2/03 [13:57]
시흥시정보화협회 부설 정보취약계층지원센터
2018년 제11회 정보취약계층ICT경진대회 펼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지난 11월 30일(금) 10시 시흥시장애인정보화협회(회장 민종기), 부설 에서는 회원과 내빈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제 11회 정보취약계층ICT경진대회가 진행됐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된 개회식 식전행사로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민주당 시흥갑 문정복 위원장, 조정식 국회의원을 대신해서 조미선 사모, 센트럴병원 강한성 부원장,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류종춘 중앙회장과 각 지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 내의 여러 기관에서도 참석했다.

시험은 1부 한글+인터넷검색과 파워포인트, 2부 엑셀과 드론과목에 응시자 30여명이 열띤 경쟁 속에서 치러졌으며, 시험문제는 ITQ(국가공인자격증) 수준의 난이도 높은 문제가 출제되었다.

이날 대회 결과로는 한글+인터넷검색 부문에 김유미(청각2급)씨가 은상을 수상했으며, 파워포인트 부문에서는 은상 신종찬(지체6급)씨가, 동상 김재수(신장2급)씨가 수상을 하였다.

엑셀부문에서는 금상 이수민(지체5급)씨가 동상 김정아(지적2급)씨가 차지하였다.

2018년 4차산업 드론교육으로 드론부문 금상에 손희재(시각청각1급)씨와 조민재(지적2급)씨가 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과 기념사진 촬영으로 대회에 참가한 관계자와 교육생 모두 기쁨과 축하를 서로 나누면서 마무리 되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