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1/19 [15:17]
이동현 도의원, 노후 고시원의 안전 대책 마련 주문
12일부터 소방재난본부, 자치행정국 등 행정사무감사 시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동현 의원(더민주, 시흥4)12일부터14까지는 12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시원,쪽방촌 등 화재에 취약한 주거, 숙박 시설에 대한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및 안전점검 강화를 주문했다

이동현 의원은 서울 종로 고시원 화재 사건을 계기로 고시원, 쪽방촌이화재에 얼마나 취약한지 모든 국민이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담당 지역 내 고시원에 대한 스프링클러 설치 여부와 작동 여부등에 대해 점검을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노후 고시원에 대한 스프링클러 설치 예산은 물론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며, “안전에 취약한 고시원, 여인숙, 쪽방촌 등 화재 취약시설에 스프링클러 시설 보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 의원은 고양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저유소에 대한 점검과관리 강화를 당부하며 소방서는 물론 저유소 자체 점검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방서에서 지속적으로 감독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안전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과 경기도 소방학교를 시작으로 2주차 일정을 시작해 20일에는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 21일에는 소방재난본부와 안전관리실,22일은 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