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0/22 [14:59]
공정하고 편리한 유아 선발,‘처음학교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참여 유치원에 차등 지원 검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11일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https://www.go-firstschool.go.kr)’ 학부모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사립유치원의 적극적인 시스템 참여와, 지역별 학부모 대상 홍보를 강조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신입생 모집선발등록 등 모든 절차를 현장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입학지원시스템이다.

처음학교로를 통한 원아 선발은 개별 유치원장이 입력한 선발기준번호, 유아 주민등록번호, 접수 순서를 난수로 하여 무차별방식 추첨을 진행하므로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된 시스템이다.

, 학부모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학부모들이 희망하는 순위대로 3개 유치원을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되었다고 하더라도 3일 이내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법정저소득층·국가보훈대상자·북한이탈주민대상자 가정의 자녀 등 우선 모집대상 원서접수는 111일부터 6일까지이며, 일반모집은 같은 달 21~26일 진행한다. 우선 모집 결과는 1112, 일반모집 결과는 124일 시스템을 통해 발표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사립 유치원의처음학교로참여 확대를 위하여 처음학교로 상황관리TF’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 모집선발의 제도화를 위한 조례 제정, 참여 유치원에 대한 차등 지원 조치 등을 검토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최인실 유아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는 유아 모집선발 과정에서 학부모와 유치원의 많은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면서, “사립유치원은 학부모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공정한 입학관리시스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