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0/15 [14:14]
다문화어울림교육 일곱빛깔무지개 3기 운영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의 조화로운 관계형성 위한 프로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시흥의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학생, 일반 가정의 학부모와 학생,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다문화 감수성 향상과 모든 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다문화 어울림교육 일곱빛깔무지개 프로그램(3)”을 관내 초등학교 가족 및 교사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에서 1013일 실시하였다.

▲     ©주간시흥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 관내 다문화가정 및 일반 가정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소통과 공감 속에서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하며 체험을 통한 상호문화이해가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날 일곱빛깔무지개 프로그램은 고구마캐기, 벼농사체험, 뗏목타기, 맨손으로 송어잡기, 인절미 떡메치기 등 쾌청한 가을날 한국의 농촌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운영되었다.

2018 다문화어울림교육 일곱빛깔무지개 프로그램 3기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여행을 온듯한 기분이고 즐거운 체험활동과 함께 자녀의 친구들, 같은 반 학부모, 담임 선생님과도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행복했다. 앞으로도 함께 어울리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문화어울림프로그램 일곱빛깔무지개 및 다양한 다문화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공동체들의 다문화 이해도를 제고하며 사회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하였으며, 앞으로도 소통과 참여, 공감의 다문화 친화적 문화를 조성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