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19 [00:23]
시흥경찰서 인근 부지 장곡동 주민센터 건립
함진규 의원, 예산(10억) 확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함진규 의원  © 주간시흥

시흥시 장곡동 주민센터건립예산 10억원이 확보 됨에 따라 2018년 착공될 예정이다.

함진규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ㆍ시흥갑)은 18일 장곡동 주민센터 건립사업 예산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흥 장현지구 내 시흥경찰서 인근 부지에 장곡동 주민센터와 함께 시립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함께 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형태로 건립되는 것으로, 2018년에 시작하여 2025년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함진규 의원은 “장곡동에 아파트 입주민이 늘어남에 따라 가까운 거리 내에 넓고 편리한 주민센터 건립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면서, “현재의 주민센터는 주차장도 부족하고 거주지와 멀리 떨어진 곳에 있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았는데, 이번 신축사업을 통해 주차공간 확충 등을 통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민센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함 의원은 이어 “또한 새로 건립될 장곡동 주민센터는 동주민센터, 시립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갖춘 주민과 함께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기능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함께 어르신들의 새로운 여가활동의 장 또한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