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09 [10:14]
“희귀한 선인장 보러 선인장페스티벌로 오세요”
도, 11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제15회 선인장페스티벌 열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신목 철화, 가스테리아금, 사포나리아금 등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선인장을 만날 수 있는 ‘제15회 선인장페스티벌’이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도심 한 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선인장페스티벌을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서울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인장페스티벌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도심속 힐링여행!’ 이라는 주제로 특이하고 아름다운 선인장과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주요 볼거리로는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과 신기술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한 선인장과 다육식물 ▲아름다운 선인장 다육식물 모둠화분과 공예작품 ▲다육식물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에케베리아 컬렉션 ▲선인장을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 ▲선인장일러스트 작품 등이 있다.

또한, 알록달록한 비모란 선인장과 다양한 다육식물을 이용한 선인장 정원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들도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농가에서 생산한 선인장 다육식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되며 주말 오후 2∼4시에는 ‘다육식물 공예화분 만들기’ 유료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선인장페스티벌 홍보의 일환으로 다육식물 화분을 인터넷으로 사전 판매하며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에 선인장페스티벌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현장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매일 선착순 20명을 선발하고, 행사 후에도 ‘우수 SNS상’ 20명을 선발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기간 내 코엑스에서 ‘슬로우가든’ 행사도 이루어져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이며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229-6176∼8)로 문의하면 된다.

박인태 경기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선인장페스티벌이 좋은 성과를 거뒀다”면서 “이번 페스티벌이 침체된 국내 화훼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 치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