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9/02 [00:18]
시화병원, 행복하고 건강한 직원 만들기
직원 건강관리 프로젝트 시행으로 큰 호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화병원 영양실은 직원관리를 위한 아침을 먹자 프로젝트 시행을 알렸다
.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건강한 직원, 아침을 먹자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됐다. 86~10일까지 아침을 거르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해 813~ 1012일까지 2달간 식사대용 선식을 제공하게 된다.

가벼운 아침 식사를 매일 할 경우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과식할 확률은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이미 아침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했고 포만감이 지속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음식 섭취를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쉽게 허기가 지지 않아 집중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침식사의 효과를 이해하고 직원들의 건강관리, 올바른 식습관 문화형성 위해 시행하게 되었으며, 직원이 건강하고 만족해야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시행되었다.

이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아침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식습관 개선을 해 볼 생각이라며 생각보다 선식이 주는 포만감이 커 하루 종일 든든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화병원은 이전에도 건강도시락, PT프로그램 지원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직원의 건강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급격한 체중감량은 지양하고 직원들의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맞춘 구성으로 큰 관심을 얻었으며, 추후에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직원 복지를 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