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23 [06:35]
2018 2학기 시흥 경기꿈의대학 설명회 개최
상상이 꿈이 되고 꿈이 미래가 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장덕진)2018822()에 시흥 관내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2학기 시흥 경기꿈의대학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시흥관내 경기꿈의대학 업무 담당자, 학년부장, 학생자치회 회장단 50명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성대학교, 김포대학교의 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경기꿈의대학 설명회는 경기꿈의대학 안내와 각 대학에서 참석한 교수님들께서 해당 대학의 경기꿈의대학 개설 강좌를 설명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     © 주간시흥

경기꿈의대학 안내에서는 시흥교육지원청 유명국 장학사가 설명회에 참석자들과 함께 경기꿈의대학에 대한 카훗(Kahoot!) 퀴즈를 풀며 경기꿈의대학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휴대폰으로 퀴즈를 함께 풀어가는 과정에서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참석한 교사들과 내빈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2학기 시흥에서 개설 예정인 11개 대학 67개 강좌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5개 대학 6명의 대학 관계자가 참석하여 각 강좌의 특성과 주요 강의 계획 등을 안내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000 교수는 경기꿈의대학 강사로 참여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수업 과정에서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시흥지역이 아닌 곳에 거주하는 학생도 꾸준히 참석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2018 시흥 경기꿈의대학 설명회에서는 학교용과 학생용 안내 자료를 배부하였다. 안내 자료에는 각 경기꿈의대학마다 QR코드를 표시하여 학생들이 휴대폰을 이용하여 각 경기꿈의대학 개설 강좌, 위치, 버스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2018학년도 2학기 시흥 경기꿈의대학은 방문형으로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거점형으로는 군서고, 시흥능곡고, 시흥고, 서해고, 시흥매화고, 시흥은행고, 배곧고, 장곡고로 10개의 경기꿈의대학이 운영된다. 이는 1학기의 5개 경기꿈의대학이 운영된 것에 비해 2배의 성과를 올린 것이다. 2018820()부터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1차 수강신청이 시작되어 2차와 추가모집을 거쳐 최종 경기꿈의대학 강좌가 개설되고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미래형 진로·직업 교육 생태계 구축을 통해 모든 학생이 잠재력을 계발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교육다운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