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21 [19:55]
프라젠, 경기도 업 창조오디션 최우수상 수상
총 6개팀 발표, ‘프라젠’ 최우수상 수상, 1천만원 시상금 지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21
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18년 제2회 경기도 UP창조오디션에서 프라젠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UP창조오디션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전문가 및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UP창조오디션의 업()은 창업·사업·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한다.

경기도가 주최한 이번 오디션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을 대상으로 총 75팀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외부전문가 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6개팀이 본선 대결을 펼쳤다.

6개팀은 요통과 복부비만 감소를 위한 키핑코어 밴드를 제작하는 더코어다양한 유전 질환의 조기 발견을 위한 유전자 분석 키트를 개발하는 누리바이오브레드이발소라는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몬스터스튜디오초단초점 광 시야각 프로젝터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젠기존 멀티메타의 단점을 보완한 생활형 자동 전기측정 진단기를 개발하는 와이테크반려견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펫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레디등이다.

▲     © 주간시흥

 

본선은 각 업체 대표자가 동영상, 제품 시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회사의 제품과 사업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점수는 투자자로 구성된 전문심사단 평가 80%와 청중평가단 현장평가 20% 비율로 반영됐다.

이날 최우수상을 차지한 프라젠에게는 1천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기업홍보와 크라우드펀딩 등록 비용 등이 지원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프라젠초단초점 광 시야각 프로젝터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프라젠의 김희경 대표는 우리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데 더욱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좋은 스타트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오늘 참여한 기업들 모두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번성하길 바란다면서, “경기도를 혁신과 창업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스타트업에 대한 기술창업, 재창업 지원을 더욱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