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8 [13:35]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민자치협의회와의 간담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송미희)17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동준)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 사업 확대 및 관련 조례 개정에 대한 의견 교환을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송미희) 위원 7명과 관계 공무원,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 임원진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시범운영 중인 3개동 주민자치회 현황을 청취하고, 주민자치회의 17개동 확대 운영에 예상되는 문제점 및 조례 개정에 필요한 사항 등을 주민자치협의회 관계자들과 자유롭게 논의했다.

송미희 자치행정위원장은 시정의 주인인 주민이 직접 마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확대되어야하는 것에는 십분 공감하지만 확대 운영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에 많은 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향후 조례 개정에 앞서 필요한 내용을 자치행정위원회 차원에서 보다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행정위원회는 해당 안건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의견 교환을 위해 빠른 시일 내 2차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