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8 [13:23]
시흥시의회,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개막식 참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좌측부터 시흥시 의회  김창수,  이상섭,  안선희, 이금재 의원과  오인열 부의장 © 주간시흥

지난 817()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는 4회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및 품평회개막식에 참석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관상어협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상어, 새로운 세계를 향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국내 관상어 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에서는 오인열 부의장을 비롯해 외 4명의 시의원이 개막식에 참석한 후 전시장을 돌며 다양한 부스체험을 실시하고 국내 관상어 산업의 실태를 살피며 시흥시에서 추진 중인 관상어 사업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했다.

오 부의장은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저출산·고령화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에서 관상어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관상어 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2019년 시화MTV에 조성될 아쿠아펫랜드가 차질없이 추진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시화MTV 내 관상어 양식육종 및 관련용품의 생산연구시설 등을 갖춘 아쿠아펫랜드 조성 지원사업을 추진, 오는 201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