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7 [08:31]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아동행복성장 프로젝트 ‘달팽이’
어린이 오케스트라 공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마을에서 키우는 아동행복성장프로젝트 달팽이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 오케스트라 공연을 열었다.

이번 공연은 아동 관련 문화시설이 부족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관내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군자·거모동 내 어린이집 총 6개원(아동 455)이 참여하여 다양한 악기를 접하고 체험해보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이날 어린이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뮤지컬 음악인 오페라의 유령, 캐러비안의 해적 배경음악 등 귀에 익숙한 곡을 연주하여 관람하는 어린이들이 더욱 즐겁게 음악을 접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거모동 내 청소년들을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흥드림필청소년오케스트라단(단장 염미연)이 공연하여 마을에서 키우는 아동행복성장의 의미를 더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은 저도 이 동네 어린이집을 졸업했는데 올해 대학생이 되었다.”방학을 맞아 후배들에게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일 수 있어 너무 기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모복지관에서는 한국마사회 시흥시지원사업을 통해 하반기에도 지역 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연극공연, 달팽이마라톤, 나눔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