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11 [02:23]
시화병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헌혈로 환자사랑 생명나눔 실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화병원
(이사장 최병철)이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과 하계방학으로 인해 헌혈하는 인원이 급격히 감소하여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화병원 임직원과 내원객은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혈액 확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시화병원 본관 후문 위치한 헌혈 차량에서 따뜻한 사랑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헌혈 캠페인을 주최한 시화병원 관계자는 헌혈은 수술 등으로 혈액이 부족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기도 한다.”라며 체내에 철분이 많아지면 심장질환에 원인이 되는데, 헌혈을 통하여 이를 배출하면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피가 빠져나가며 나트륨과 수분이 함께 빠져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생긴다. 하지만 빈혈이 있거나 저혈압 환자, 여드름 치료제 등 헌혈 금지 약물을 복용 중이면 헌혈이 어렵다고 전하며 헌혈 전 자격조건과 헌혈 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 주간시흥

 

헌혈을 마친 한 내원객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도움을 주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도, 쉬운 일도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헌혈이라는 작은 실천으로 혈액이 꼭 필요한 환자에게 큰 나눔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화병원은 주기적인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을 통해 부족한 혈액을 안전하게 수급하고,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