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8/02 [09:16]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선사시대 먹거리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임병택)가 여름방학을 맞아 기획한 선사시대 먹거리 만들기프로그램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선사시대 먹거리 만들기는 선사시대의 도구와 토기, 식재료를 활용하여 직접 먹거리를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오전 수업은 빗살무늬토기, 반달돌칼 등 유물 모양 쿠키를, 오후 수업은 도토리 가루를 활용한 푸딩을 만든다.

수강생들은 선사시대의 식문화를 배울 수 있어 신기했다.”, “갈돌과 갈판으로 직접 가루를 내고 유물 모양으로 반죽하는 과정이 즐거웠다.” 며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프로그램은 오는 88()까지 평일 2,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6:00)에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1회당 7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관내 3~4인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는 시민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체험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시민 전문 강사체험 교육프로그램,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한 오이도 생태체험프로그램’, 초등학생중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모집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3458)로 하면 된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