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20 [11:04]
시흥거모지구 151만㎡ 공공택지로 개발
군자동 발전 새로운 전기 마련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군자·거모동 일원 151만㎡(45 7천여 평)가 공공택지로 개발되어 군자동 지역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5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 방안발표를 통해 성남 서현, 화성 어천, 인천 가정2, 김포 고촌2, 시흥 거모 등 수도권 5곳과 대구 연호, 울산 태화강변, 광주선운2, 부산내리2, 창원명곡, 밀양 부북, 창원 태백, 제주 김녕 등 지방 8곳까지 총 13곳을 공공주택지구로 추가 지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거모지구 사업추진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맡게 되며, 76일 주민공람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 지구지정, 2020년 착공, 2024년 입주를 목표로 빠르게 추진될 예정이며 조성이 완료되면 총11,140세대 26,833명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자동 공공택지개발사업은 문재인정부의 신혼부부·청년 주거복지정책에 맞춰 조정식의원이 국토교통부, LH공사와 긴밀하게 협의하고 준비한 끝에 마침내 결실을 거둔 것으로 공공 및 민간주택, 상업시설, 각종 주민편의시설, 도시자족시설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그 규모가 기존 군자동 시가지의 3배에 달하는 151만㎡(45 7천여 평) 규모이며, 국토부가 신규 추진하는 13개 지구 중에서도 단연 최대 규모이다.

특히이지역의 임대주택 비율은 시흥시 타 택지지구보다 크게 낮춰서 적정수준을 유지하도록 추진할 전망이다.

군자동 지역은 그동안 그린벨트로 묶여 대중교통 및 주차 불편, 교육·문화·복지 등 주민생활 전반에 걸쳐 주민들의 소외감이 깊었던 것이 사실이나 이번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면 군자동 주민의 주거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활력 넘치는 군자동으로 바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해 조정식 국회의원은국토부가 지난 6() 시흥시 군자동 일원을 포함한 신규 공공주택지구 13개소 추가지정계획을 발표했다.”면서이로써 그린벨트로 묶여 발전이 지체돼 왔던 군자동 지역이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맞게 됐다.”고 전하고시흥의 뿌리인 군자동 일대가 시흥발전의 새로운 축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