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19 [14:48]
시흥시 주민실천단, 음식물쓰레기 감량 일당백 활약
시흥시와 시흥에코센터 동아리 공동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는 시흥에코센터 살리고~ 줄이계!’ 동아리와 협업해 음식물쓰레기 감량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의 주체를 관이 아닌 시민에 두고 스스로 가정 내의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실천리더가 되자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주민실천단은 그간 지렁이텃밭 음식물쓰레기 퇴비화교육 및 실습, 음식물쓰레기 관련 설문조사지·냉장고 수납목록표 제작제안 등 시민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을 제시했다.

지난 16일에는 시흥시 음식물자원화시설과 환경미화타운을 방문해 각종 폐기물의 처리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과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하기도 했다.

또한 RFID종량기 시범단지인 주공3단지를 방문해 생소할 수 있는 세대별 종량제 방식인 RFID종량기 사용법 시연 및 운영상의 장단점, 주민편리성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주민실천단의 한 회원은 우리 시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몸소 체험하고 많은 점을 느꼈다.” 앞으로 SNS 온라인 커뮤니티 공유와 찾아가는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쓰레기 심각성을 알리는 등 주민실천단의 일당백 역할을 수행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