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09 [10:07]
몽실학교는 우리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있어서 좋아요
몽실학교, 2018 상반기 진로체험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9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9, 상반기 몽실학교학교교육과정 연계 진로체험운영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학교교육과정 연계 진로체험은 진로와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욕구를 충족시키고, 많은 학생이 몽실학교의 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진로체험은 올해 총 30회로 계획하여 상반기는 426일부터 629일까지 17회에 걸쳐 학생 1,376명이 참여했으며, 하반기는 74일부터 131,385명의 학생이 참여할예정이다.

상반기에 진행된 진로체험 주요 내용은 청소년 방송국, 패션스타일리스트,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목공, 요리, 전통놀이 등 90여 과정이며, 주로 의정부, 동두천, 남양주, 연천, 고양 지역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한편, 상반기 진로체험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 학생의 91%가 매우 만족 또는 만족에 응답했다.

특히,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과정으로는 조향사, 영상스튜디오 체험, 라디오방송 제작 체험, 셰프, 목공예, 패션스타일리스트 등이며,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직업 체험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밖에 진로체험 시간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 “더 많은 진로체험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등 학생들의 다양한 제안이 있었으며, “몽실학교는 모두의 것이고 우리가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일선학교 교사들도 몽실학교의 다양한 시설과 학생들의 교육 요구를 교육봉사자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것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운영지원과장은 상반기에 진행한 진로체험결과를 보완하여 하반기에도 학교와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에 부합하는 진로체험을 좀 더 내실 있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