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7/01 [19:07]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은퇴세대 재취업 교육’ 교육생 모집
7월 20일까지 하반기 교육생 340명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가 6월 25일부터 7월 20일까지 하반기(2기) 생활기술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생활기술학교’는 은퇴세대의 인생2막 설계를 위해 마련된 재취업 기술 교육과정으로 도배, 타일, 전기, 애견미용, 전통장 제조 등 생활관련 기술을 배워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340명 내외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은퇴예정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관별 교육과정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도배와 타일, 전기, 방수/온수온돌, 시니어코디네이터 과정, ▲경민대학교는 도배, 타일, 전기, 설비, 제과제빵 ▲안산대학교는 전통장 담그기 ▲성결대학교는 카페 창업 과정이 각각 운영된다. 또한 ▲애견미용과정도 중앙애견미용학원(성남)과 DK동경애견미용학원(의정부)에서 운영된다.

교육 후반기에는 전문가와 함께 독거노인가정 환경개선, 시각장애인 안내견 미용 봉사 등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 나눔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전략사업실(031-547-6534)이나 홈페이지(https://www.gill.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순늠 경기도 교육정책과장은 “많은 베이비부머 세대와 은퇴예정자들이 생활기술학교에 참여하여 행복한 미래를 준비했으면 한다”며 “경기도도 실질적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