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6/26 [03:25]
시흥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수수꽃다리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
<중증장애인의 문화.여가 활성화프로젝트>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수수꽃다리는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성인중증장애인 문화여가 활성화 프로젝트
성인중증장애인들의 문화 아카데미 감성올리고~ 함께 웃자고!를 지난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문화활동 접근이 어려운 성인중증장애인들에게 지역사회 내에서의 문화·여가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비장애간의 불균형을 완화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사업은 음악치료, 미술치료, 원예치료, 여가스포츠 등 총 4가지 문화·여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음악치료와 미술치료는 마지막 회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 진행될 원예치료, 여가스포츠 프로그램 대상자를 추가모집 하고 있다.

▲     © 주간시흥

시흥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수수꽃다리는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을 보호하고 다양한 사회활동증대와 사회적 관계 변화도모, 교육을 통한 개인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동등하고 당당한 책임감으로참여자로서의 장애인 당사자의 주체성을 회복하고자 설립된 센터이며 시흥시 IL 보조금 사업, ILP 체험홈 사업, 한국장애인재단 사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업, 활동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굿맨 18/06/26 [12:27] 수정 삭제  
  아주 좋습니다. 장애인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겠습니다ㅑ.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