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29 [07:25]
‘태양광 설치’ 더 저렴하게‥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주택용, 건물용, 태양광 대여 등 3가지 분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보급 지원사업을 추진, 도내 주택 및 건물의 태양광 설치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내 신재생에너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주택용 태양광, 건물용 태양광, 태양광 대여 등 3가지 분야로 나뉘어 지원이 이뤄진다.

먼저 주택용 태양광지원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의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에 선정된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설치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이다.

단독주택은 시설용량 3kW이하가 지원대상이다. 지원금액은 1kW10만원으로, 가구당 최대 3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건물용 태양광지원사업은 시설용량 30kW 이하 일반건물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액은 1kW100만 원으로, 개소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 건축법 시행령35에서 규정한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국가·지방자치단체가 소유 관리하는 건물·시설은 지원이 불가하다.

끝으로 태양광 대여사업은 대여사업자가 공동주택에 태양광을 설치하면 경기도가 보조금을 사업자에게 지급, 공동주택은 별도 설치비 없이 일정 금액의 대여료만 지급하면 되는 사업이다.

다만 한국에너지공단의 ‘2018년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된 사업자와 대여사업 계약을 체결한 공동주택이여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조금 규모는 1kW17만 원으로, 1개소 당 최대 17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방법은 올해 1130일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사업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ggenergy.or.kr)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500-3158, 3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