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15 [10:50]
함줄도시농업공원 전통 손 모내기 체험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공동체 도시농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도시민들의 생산적인 여가활동과 녹색 생활공간 조성을 돕기 위한 도시농업 활성화 일환으로 ‘2018 시흥시 가족과 함께하는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오는 526() 오전 10시 정왕동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진행한다.

함줄도시농업공원은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와 도시민들의 생활 속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유도, 다양한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총 73,250면적에서 100여 종의 다양한 농작물과 초화류를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도시농업대학 기초과 현장 실습장 및 시민공동체 텃밭(1,980) 80가족이 참여하여 시민이 직접 가꾸는 공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함줄도시농업공원 다랭이논 손 모내기 체험 행사는 2013년부터 매년 추진되는 시민 체험행사로, 올해는 시흥시에서 재배되는 추청벼(햇토미)를 손으로 심어보는 모내기와 친환경농법의 일환으로 우렁이 및 미꾸라지 방사 체험,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모 심어가기, 나비체험관에서 나비 방사 체험, 농민들의 풍년을 기원하는 농악 길놀이로 진행한다.

이번 도시농부 손 모내기 체험 행사는 쌀이 어디서 나는지 몰랐던 도시민과 아이들에게 교과서에서만 배웠던 모내기를 직접 체험해보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친환경 바른 먹거리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손 모내기 행사는 517일부터 선착순으로 50가족을 모집하며, 신청 및 문의는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도시환경농업팀(031-310-6215)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