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5/15 [03:14]
멘토-멘티 미션으로 하나되는 시화유치원 다문화유아가족 캠프
시흥교육지원청, 2018 시화유치원과 함께 만드는 동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장덕진)은 시화유치원(원장 강경자) 과 함께 지난 512() 에버랜드로 ‘2018 함께 만드는 동행 다문화 유아 가족 캠프를 실시하였다.

시화유치원은 2018 다문화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다문화 유아들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날 행사에는 다문화 및 일반 유아, 다문화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 시화유치원 교직원 및 시흥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모두 130명이 참여하였다.

▲     © 주간시흥

 

동행 다문화 유아 가족 캠프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30분까지 시화유치원 다문화 가족 및 일반 가정 간의 멘토-멘티 팀 구성을 통해 서로 화합하여 공통 미션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어 및 러시아어로 안내된 미션은 에버랜드의 특정 장소에서 각 반 이름을 몸으로 표현하도록 제시하여 표현하였다.

시화유치원 강경자 원장은 "다문화 가족이라는 틀을 넘어서 모든 가족이 서로 자애롭게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있고, 오늘의 행사를 통해 정의롭고 배려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 유아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이 서로 용기를 북돋아 주고 배려하는 마음이 조금이나마 성장하여 기쁘다."라고 하였다.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기쁜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유치원, 가족, 시흥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하여 이루어낸 소중한 시간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